UPDATED. 2019-11-22 12:20 (금)
X1, 데뷔 타이틀곡 ‘플래시’ 음원 차트 1위+M/V 공개 하루 만에 480만 뷰 돌파
X1, 데뷔 타이틀곡 ‘플래시’ 음원 차트 1위+M/V 공개 하루 만에 480만 뷰 돌파
  • 김영우 기자
  • 승인 2019.08.28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하인드=김영우기자] 신인 보이그룹 X1(엑스원)이 새로운 도약을 시작한다.

28일 오전(7시 기준) X1의 첫 번째 미니앨범 ‘비상 : QUANTUM LEAP(비상 : 퀀텀 리프)’ 타이틀곡 ‘플래시(FLASH)’가 국내 온라인 음원 사이트 멜론 차트 1위를 비롯해 지니, 벅스, 엠넷, 소리바다 등 차트 최상위권을 기록했다.

더불어 음원과 함께 베일을 벗은 ‘플래시’ 뮤직비디오는 공개 하루 만에 480만 뷰를 돌파했으며, 현재도 꾸준하게 기분 좋은 상승세를 타고 있다.

또 글로벌 음원 플랫폼 아이튠즈가 발표한 전 세계 K-POP 차트에 따르면 X1의 첫 번째 미니 앨범은 28일 오전 기준(한국 시간) 브라질, 브루나이 다루살람, 칠레, 홍콩, 헝가리, 인도네시아, 이스라엘, 일본, 카자흐스탄, 라오스, 말레이시아, 필리핀, 러시아, 싱가포르, 대만, 태국, 우크라이나, 아랍 에미리트, 베트남 등 19개 국가에서 당당히 1위를 차지했다. 타이틀곡 ‘플래시’ 역시 아이튠즈 전 세계 K-POP 차트 TOP 100에서 말레이시아를 비롯해 태국, 베트남 차트 1위를 석권했다.

데뷔에 앞서 빌보드 메인차트 중 하나인 아티스트 100 차트, 소셜 50 차트, 이머징 아티스트 차트에도 잇달아 이름을 올린 X1은 앨범 발매 1시간 전 ‘X1-Debut’이라는 해시태그로 트위터 전 세계 실시간 트렌드 1위에 노출, 국내외 팬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은 바 있다.

X1의 첫 번째 미니앨범 ‘비상 : QUANTUM LEAP(비상 : 퀀텀 리프)’는 11명의 희망이 만나 비상하는 그들의 날갯짓과 여정을 표현했다. 데뷔 타이틀곡 ‘플래시(FLASH)’는 하우스와 퓨처트랩이 접목된 EDM 장르의 곡으로, 비상을 꿈꾸는 X1의 탄생과 포부를 알리며 각 멤버들의 개성과 다채로운 음색을 담았다.

한편, 27일 첫 번째 미니앨범을 발매하고, 약 1만 8천 명이 넘는 관객과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엑스원 프리미어 쇼콘(쇼케이스+콘서트)’을 성료한 X1은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또한 첫 데뷔 리얼리티 프로그램 Mnet ‘X1 FLASH(엑스원 플래시)’ 2회는 오는 29일 오후 8시 방송된다.

[사진=스윙엔터테인먼트 제공]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