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7-23 00:35 (화)
오마이걸, 4년 만에 발표한 첫 정규 앨범으로 데뷔 후 최고의 성적 기록!
오마이걸, 4년 만에 발표한 첫 정규 앨범으로 데뷔 후 최고의 성적 기록!
  • 김영우 기자
  • 승인 2019.05.29 1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하인드=김영우기자] '콘셉트 요정' 오마이걸(OH MY GIRL)이 데뷔 후 최고의 성적을 기록하며 성공적으로 앨범 활동을 마쳤다.

26일 오후 방송된 SBS '인기가요‘를 끝으로 성공적으로 활동을 종료한 오마이걸은 또 한번의 성장을 입증했다. 데뷔 5년 차에 접어든 오마이걸은 4년 만에 발표한 첫 번째 정규 앨범 ‘The Fifth Season’을 통해 마치 한 편의 뮤지컬을 보는 듯한 리드미컬한 전개의 퍼포먼스로 뜨거운 인기를 모았다. 오마이걸은 데뷔 후 지금까지 오마이걸만의 소녀스러운 감성을 기반으로 정체성을 꾸준히 다져 나갔으며, 이번 정규 앨범을 통해 데뷔 최고의 성적을 기록해 냈다.

오마이걸은 신곡 '다섯 번째 계절'을 통해 SBS MTV 음악 프로그램 '더쇼', MBC 뮤직 '쇼! 챔피언'에 이어서 Mnet '엠카운트다운' 1위를 차지하며 데뷔 후 처음으로 음악 프로그램 3관왕을 차지했다. 특히 Mnet '엠카운트다운' 에서의 1위 달성은 데뷔 이래 처음으로 알려지며 오마이걸이 꾸준히 '성장'하고 있으며, 앞으로의 무한한 가능성을 입증해주는 결과이기에 더욱 의미가 깊다.

또한, 음원 차트에서도 데뷔 후 최고의 성적을 기록했다. 지난 8일 오후 6시 음원 발매 직후 9일 오전 9시 기준 벅스 실시간 1위를 비롯해 네이버 뮤직 2위, 소리바다 5위, 지니 7위, 멜론 14위를 기록했다. 통상적으로 발매 이후 순위는 점점 떨어지기 마련이지만 오마이걸의 '다섯 번째 계절'은 동력을 잃지 않고 계속해서 1위에 오르내리며 저력을 보여주었다. 현재도 각종 음원차트에 꾸준히 상위권을 유지하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외신에서도 오마이걸의 새 앨범에 대해 조명해 눈길을 끈다. 미국 빌보드는 지난 8일(현지 시간 기준) “K-Pop Group Oh My Girl Explores 'The Fifth Season (SSFWL)' in Captivating New Video: Watch(오마이걸의 매혹적인 뮤직 비디오 ‘다섯 번째 계절(SSFWL)”이라는 제목의 칼럼을 게재하고 오마이걸의 첫 정규 앨범을 비롯해 뮤직비디오에 대한 설명과 함께 링크를 게재해 이목을 끌었다.

이 밖에도 타이틀곡 '다섯 번째 계절(SSFWL)' 뮤직비디오는 12일 오후 기준으로 공개 4일 만에 조회수 1000만 뷰를 돌파했고, 오늘(28일) 기준 약 1800만 뷰에 도달하며 데뷔 이래 가장 빠른 페이스를 보이고 있어 앞으로의 조회수 추이 또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성황리에 앨범 활동을 종료한 오마이걸은 개별 활동에 돌입할 예정이다.

[사진=WM엔터테인먼트 제공]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